어도비 체험판 구독 취소 방법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인 방법 외에 고객센터 채팅을 활용해서 취소하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어도비 체험판 구독 취소 방법과 고객센터 채팅 활용


보통 어도비 제품들은 7일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판을 제공하고 있죠. 체험판을 사용하고 나서 7일이 되기 전에 해지하면 추가 요금 부담은 없습니다.

그런데 이 취소하는 방법이 무척 까다롭게 되어 있더군요. 따로 계정을 찾아가서 플랜을 해지하는 과정이 들어 있습니다. 어디서 해지하는지 모른다면 조금 헤맬 가능성도 있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그럼 어떻게 어도비 체험판 구독 취소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어도비 제품 해지 방법

 

어도비 홈페이지에 가면 해지 관련 방법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이 내용을 그대로 따라 하면 빠른 해지가 가능합니다.

>> Adobe 체험판 또는 구독 취소 바로가기 링크
https://helpx.adobe.com/kr/manage-account/using/cancel-subscription.html

 

Adobe 체험판 또는 구독 취소

데스크탑용 Lightroom을 통해 로컬 하드 드라이브에서 내 사진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가져오거나 구성할 수 있으며 내보내기, 게시, 인쇄, 웹 또는 슬라이드 쇼를 통해 편집한 사진

helpx.adobe.com




취소 과정을 차례대로 간단히 적어보면,

1. https://account.adobe.com/plans에 로그인합니다.

2. 취소하려고 하는 내 플랜 > 플랜 관리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3. 현재 사용 중인 플랜을 확인하고, 내 플랜 취소 또는 무료 체험 취소 버튼을 선택합니다.

4. 몇 가지 단계를 거쳐 취소가 완료됩니다.

 

 

어도비 계정 페이지로 들어가서 직접 해지

 

1. 본인 계정 접속

먼저 본인의 어도비 계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앞서 기본적인 어도비 제품 해지 방법에 나와 있는 계정 링크로 들어가면 됩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본인 계정에 로그인해 둔 상태면 그대로 접속되며, 그렇지 않다면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https://account.adobe.com/plans




2. 내 플랜 > 플랜 관리 메뉴에 들어가기



3. 내 플랜에 보면 사용가능한 액션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활성화된 플랜들이 나오는데요, 저는 무료 체험 중인 제품을 취소할 거라서 무료 체험 취소 버튼이 보이네요.

해당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4. 다시 뵙기를 희망합니다하는 피드백 창이 뜨면 아무 옵션이나 선택하고 계속 버튼 클릭

5. 무료 체험 기간이 아직 종료되지 않았습니다라는 창이 뜨면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6. 추가로 혜택을 고려해 보세요라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그냥 아니오를 선택합니다.

7. 취소 세부 정보 창이 뜨면 취소 확인 버튼을 눌러서 구독 취소를 완료합니다.

8. 이어서 마지막 구독이 취소되었습니다 창을 반드시 확인합니다.



9. 본인의 계정에 들어가서 플랜에 유효한 플랜이 남아있는지 한 번 더 확인해 줍니다.
유료 플랜 없음이라고 떠야 모든 구독이 해지된 상태입니다.

 

 

 

해지가 안 될 때 고객센터 채팅 연결

 

이렇게 구독 해지 취소 과정을 거쳤는데도 로딩 화면만 나온다거나 하는 오류로 인해 취소가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연결해서 해결해야 합니다.

어도비는 고객과의 연결 창구를 채팅, X(구 트위터)로 하고 있습니다. 팬데믹을 거치면서 전화 통화는 상담원 숫자가 줄어들어 더 어렵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채팅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채팅으로 대화하기 전에 미리 본인의 계정 아이디와 구독 플랜명 등을 확인해 두기 바랍니다.

>> 어도비 고객지원 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https://www.adobe.com/kr/about-adobe/contact.html

 

문의

Adobe에 지원, 세일즈 등에 대해 문의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adobe.com




위 링크로 들어가서 오른쪽 아래에 보면 채팅 아이콘이 있습니다.



실행하면 Adobe 가상 어시스턴트가 뜨는데, 메시지를 입력하면 가장 적합한 상담원 배정을 해 줍니다.



처음에는 다시 한 번 더 취소 과정을 할 수 있게 링크를 보내주는데, 여기서 해결이 안 되면 실제 상담원 연결을 해 줍니다.

연결 시간은 5분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상담원 연결이 되면 이전 메시지 창을 확인 후 문제 해결을 도와줍니다.



취소 플랜과 취소 사유 등을 물어보고 난 다음 깔끔하게 취소해 줍니다.

가끔 상담사분을 통해서 월 결제 금액이 적은 특별가 구독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상담사분이 더 좋은 구독 조건을 제시해 준다면 구독을 이어나가면 되고, 구독을 이어나갈 사유가 없다면 해지해 달라고 부탁드리면 됩니다.

마지막 구독 해지 과정까지 잘 처리해 주셨네요.



해지 후에는 이메일로 구독 취소되었다는 내용을 보내주는데요, 만약에 결제 오류가 나는 등의 경우를 대비해서 이메일을 잘 보관해 두어야 합니다.

이처럼 일반적인 방법으로 해지가 되지 않았던 내용은 상담사분이 알아서 해결해 주므로,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는 해도 되도록 채팅 창을 통한 해결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론

 

어도비 체험판 구독 취소는 일반적인 방법을 통해서 단계별 선택을 통해 취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결되지 않더라도 고객센터 채팅을 통해서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까 구독 해지 취소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어도비 체험판 구독 취소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본 포스팅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